
내달 3일 ‘스마트 물류 솔루션’ 온라인 세미나 개막
최신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로보틱드 등 기술 기반 물류 혁신 방안 대공개
어드밴텍이 오는 9월 3일 스마트 물류 실현을 위한 방법론을 산업에 건넨다.
‘물류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한 솔루션 가이드’를 주제로 한 이번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는 급변하는 물류 환경 속에서 생태계가 겪는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생산성 저하와 운영 비효율 문제를 극복할 방안을 제안한다.
이 과정에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로보틱스 기술을 물류 프로세스에 접목해,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를 이끌어내는 최신 방법론을 공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안재현 어드밴텍케이알 선임이 어드밴텍의 관련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어 비전 검사 솔루션 업체 아이프리즘의 한용일 대표가 AI 스마트 물류 비전 검사 솔루션을 활용한 혁신 사례와 자사 고성능 비전 검사 솔루션 ‘IX-시리즈’를 공개한다.
연이어 물류 통합 솔루션 업체 아세테크 강희석 전무가 무인 지게차, 자율주행로봇(AMR), 큐브형 물류 시스템 ‘오토스토어’ 솔루션 등 생산 제조업에 필요한 자동화 설비의 국내 적용 사례를 전한다.
끝으로, 스마트 팩토리 및 물류 기술 업체 진코퍼레이션 이재성 과장이 시스템통합(SI)과 운영 최적화를 동시에 실현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때 자사 통합 관리 시스템 ‘SMC’을 통한 스마트 물류 로드맵을 발표한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물류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혁신적인 가치와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진행한다”며 “물류 산업 관계자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웨비나 플랫폼 ‘두비즈(duBiz)’ 홈페이지에서 웨비나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는 중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