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일잘러’ 코봇, 인간과 어깨를 나란히 하다...혁신 제시하는 유니버설로봇

URL복사

 

주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한 로봇은 현장 내 엑스트라에 불과했다. 그러나 현재는 사람과 나란히 일하고, 복잡한 공간을 스스로 이동하며, 작업의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핵심 파트너’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안전 울타리(Fence) 없이도 사람과 함께 작업하며 유연성을 높이는 협동 로봇(코봇)과 물류·서비스 현장에서 복잡한 동선을 스스로 파악해 자율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자율주행로봇(AMR)은 기존 자동화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로봇 기술의 진화는 인력 부족 문제에 직면한 제조·물류 산업에 활로를 열어주고 있다. 단순 반복 업무를 로봇이 대신하면서 인력은 고부가가치 작업에 집중하고, 유연한 생산 라인 구축이 가능해지면서 다품종 소량 생산 시대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로봇의 안전 기술이 발전하면서 작업자의 안전은 물론, 생산성까지 동시에 향상시키는 결과를 낳고 있다. 이제 코봇·AMR 등 혁신 로봇 기술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 트렌드의 최전선에서, 글로벌 코봇 기술 업체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이 국내외 코봇·AMR의 실제 적용 사례와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로봇 자동화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협업에서 자율로’ 코봇·AMR이 열어가는 미래형 자동화 산업의 청사진

 

이번 웨비나는 ‘국내외 코봇 및 AMR 적용 사례’를 주제로, 실제 산업 현장에서 로봇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첫 세션인 ‘코봇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에서는 코봇이 생산 라인에서 어떻게 효율을 높이는지, 다양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다.

 

이어서 ‘코봇 적용 사례’ 세션은 국내외 기업들이 코봇을 도입해 성공을 거둔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이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코봇·AMR 실제 적용 전략’은 로봇 도입을 고려할 때 반드시 검토해야 할 기술적·운영적 요소를 상세히 설명하고, 생산성·안전성을 동시에 향상시킨 실제 전략을 공개한다.

 

웨비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봇·AMR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적인 도입 노하우를 얻고자 하는 기업 이해관계에 로봇 자동화의 청사진을 그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외 코봇 및 AMR 적용 사례 웨비나는 웨비나 플랫폼 ‘두비즈(duBiz)’ 홈페이지(https://dubiz.co.kr/FR/689)에서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