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T, 임베디드 SIM ‘ST4SIM-300’ GSMA IoT사양 인증 완료

URL복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자사의 ST4SIM-300 임베디드 SIM(eSIM)에 대해 GSMA SGP.32 eSIM IoT사양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ST4SIM-300은 전 세계 셀룰러 네트워크 및 IoT 서비스 플랫폼과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고, 원격 프로비저닝 및 네트워크 사업자 간의 간편한 전환을 지원한다.

 

ST4SIM-300은 SGP.32 사양을 지원하는 최초의 인증된 eSIM 중 하나로서 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이 한정되거나 narrowband-only 통신처럼 연결에 제약이 있는 IoT 기기에 적합한 규격이다. SGP.32의 주요 기능으로는 대규모 기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SIM 프로파일 일괄 프로비저닝, SMS가 없는 프로비저닝, 최적화된 다운로드를 위한 경량 프로파일 템플릿 등이 있다.

 

아고스티노 바노레 ST 보안 엣지 및 IoT eSIM 사업부 매니저는 “SGP.32의 등장으로 클라우드에 연결된 수십억 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해 헬스케어, 에너지 관리, 물류 등의 분야에서 혁신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진전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어 “ST의 인증된 eSIM은 IoT 기기 개발자에게 유연성, 사용 편의성, 강력한 에코시스템, 설계 단계부터 확장 가능한 보안 요소를 구현해 최첨단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글로리아 트루히요 GSMA eSIM 그룹 디렉터는 “IoT 제품의 품질, 보안,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GSMA 보안 및 인증 프로세스의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 ST가 ST4SIM-300 eSIM에 대해 GSMA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의미 있는 성과이자 IoT 분야에서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ST는 IoT 서비스에 GSMA eSIM 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말했다.

 

ST의 ST4SIM-300은 모바일 자산 추적기, 스마트 계량기, 헬스케어 기기 등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확장된 동작 온도 범위의 산업용 등급으로 제공돼 IoT 기기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견고한 솔루션을 지원한다. 장비 개발자는 GSMA IoT SAFE applet를 통해 ST4SIM-300을 보안 소자로 활용하고 솔더링이 가능한 칩 스케일 패키지와 착탈식 카드 형태 등 다양한 폼팩터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