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지펙스, ‘DePIN Seoul Meet Up’ 공식 후원사로 참여

URL복사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지펙스는 지난 5월 30일 진행된 ‘DePIN Seoul Meet Up’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DePIN Seoul Meet Up’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된 Consensus 2024의 사이드 이벤트인 ‘DePIN Web3 Coffee House’의 서울 버전으로,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탈중앙화 인프라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DePIN(Decentralized Physical Infrastructure Networks,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이 기술 환경을 혁신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가 공유됐으며, DePIN 플랫폼과 디바이스의 실제 시연도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지펙스는 해당 행사의 주요 후원사 중 하나로 참여해 GPEX의 전략적 리브랜딩인 GPEX 2.0을 설명하고 RWA(Real World Assets)와 탈중앙화 인프라에서의 비전을 공유했다.

 

GPEX는 기업의 자산 및 데이터를 토큰화하는 Asset Backed Tokens(ABTs) 서비스를 중심으로 개발도상국 내 전통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DX)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를 모토로 규제 친화적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블록체인 환경 기반의 자산 토큰화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DePIN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중앙기관 대신 개인이 인프라의 통제권을 소유하는 네트워크다.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에 따르면 DePIN의 시장 규모는 현재 2조 2000억 달러 수준으로, 오는 2028년에는 3조 500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펙스는 이러한 DePIN의 성장 가능성을 인식하고,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경제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DePIN Seoul Meet Up’ 참여를 통해 GPEX는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