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알리바바 클라우드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기술’ 올림픽 도입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올림픽 방송 서비스(Olympic Broadcasting Services, OBS)와 협력해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올림픽 예선 시리즈에서 최신 AI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I 기술은 2024년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여러 경기장에 도입될 예정이며, 전 세계 관객들은 이를 통해 더욱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셀리나 위안 회장은 “OBS와의 협력을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최첨단 클라우드 기반 AI 기술의 사용을 확대하고 스포츠 방송의 몰입도와 참여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능형 스포츠 솔루션의 선구자로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OBS와 함께 전 세계 스포츠 애호가들이 올림픽을 경험하고 참여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의 첨단 클라우드 기술이 파리 올림픽 경험에 더욱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 도입될 클라우드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Cloud-based multi-camera replay system)은 여러 각도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동되며 머신러닝과 심층 신경망을 활용함으로써 경기 장면을 정교하게 재구성해 시청자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엣지 및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처리되는 전문적인 비디오 처리 과정을 통해 경기장 주변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들은 고품질 텍스처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 3D 모델로 변환해 준다. 이는 새로운 각도의 가상 프레임을 생성해 회전과 같은 동작들을 더욱 부드럽고 사실적으로 구현하며 시청자에게 경기 장면을 몰입도가 높고 일관된 3D 재구성 방식으로 전달한다.

 

AI 기반 반복 재생 시스템은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비치발리볼, 테니스, 유도, 럭비 등 12개 종목의 경기장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다각도 비디오 콘텐츠는 OBS의 제작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며 클라우드 방송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전달되는 역동적이고 생생한 반복 재생이 가능한 영상이다.

 

한편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공식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OBS와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 시청 경험의 미래를 재정의하겠다는 목표 하에 보다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올림픽 중계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