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플로틱, KOREA MAT 2024서 '자율주행 로봇 피킹 시연' 진행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플로틱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서 자사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플로웨어(Floware)’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플로틱은 국내 전시로는 처음으로 자율주행 피킹 시연을 진행하고, 하반기 공식 상용화 예정인 로봇의 신규 모델을 선공개한다. 

 

플로틱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플로웨어는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출고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피킹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돕는 로봇 솔루션이다. 가장 생산적인 방법으로 물류센터 주문 작업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인 ‘플로틱 엔진'과 사람과 함께 피킹 작업을 실제 이행하는 자율주행 로봇 ‘플로디'로 구성되어 있다.

 

플로틱은 부스에 실제 물류센터와 동일한 환경의 시연 공간을 구현하고, 플로웨어를 활용한 유기적이고 효율적인 피킹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해당 공간에서 방문자들은 직접 피킹 체험을 진행하고, 플로틱의 독자적인 피킹 가이드 기능 등 물류 환경에 특화된 세부적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 하반기에 공식 상용화 예정인 플로디의 새로운 모습도 최초로 선공개된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로봇 선반 개수, 위치, 종류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하드웨어가 제공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외에도 검수 공정에 필요한 바코드 스캐너, 집품 위치를 안내하는 레벨 인디케이터 등의 기능도 필요에 따라 옵션별로 선택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작업 방식과 센터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플로틱은 전시회 기간 중 23~25일 3일 동안 현장 부스에서 세미나 발표를 진행한다. 플로웨어 솔루션의 필요성과 실제 적용 사례, 국내외 물류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주제로 물류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실시간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플로틱 이찬 대표는 “작년과 비교했을 때 플로틱은 약 1년 만에 빠르게 성장해 많은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플로틱의 현 단계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국제물류산업대전은 국내 물류센터 운영사, 물류 솔루션 기업 등 우리의 로봇 솔루션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잠재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자리다. 올 하반기 제품 상용화를 앞둔 만큼 최대한 많은 고객을 만나 우리 솔루션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물류센터를 관리할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