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EVIT, '스마트그리드엑스포' 참가해 전기차 충전기술 선보여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이하 KEVIT)이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KSGE) 2024’에 참가해 DR충전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에 부스를 마련한 KEVIT은 자체 개발한 완속충전기와 초급속충전기, 전기차 충전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DR충전 기반의 충전 솔루션을 소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DR충전은 전력 수요를 조절해 전력 계통 안정화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충전기술이다. KEVIT은 작년 3월 국내 최초로 실증사업을 통해 사업화를 입증해 낸 바 있다.

 

KEVIT은 스마트충전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 사업 R&D를 꾸준히 진행해온 기업이다. 현재는 V2G 충전 기술 적용을 앞두고 있으며, 다가오는 6월 분산에너지활성화특별법 시행에 맞춰 V2G, ESS 등 분산에너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 연계 사업을 구상 중이다. 실증을 입증한 DR 충전과 완속충전기 PLC기능 탑재로 향후 V2G충전기술로 확장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KEVIT 측의 설명이다.

 

또한 기획재정부 신성장전략기획추진단에서 방문해 KEVIT의 전기차 충전 기술 및 에너지 관리 기술을 관람했다.

 

KEVIT의 오세영 대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확산으로 인해 증가하는 전력 수요에 대비할 충전 기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따라서 분산에너지를 활용한 충전 기술이 중요하며, KEVIT은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전력망 안정화 및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