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에스엠인스트루먼트, 초소형 초음파카메라 ‘BATCAM 2E’ 공개

URL복사

 

에스엠인스트루먼트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초음파 카메라, 음향 카메라 등을 소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초음파카메라 BATCAM 2E는 초음파 대역의 신호까지 측정해 가수 누설, 전기야크, 부분 방전, 이상소음 등을 검출한다. 2024년에 출시된 새 버전으로 주파수 측정 범위, 디스플레이, 이미지 해상도, UI 등의 성능이 향상됐다. 112개 마이크로폰 사용으로 측정 감도를 높였고, 최대 100㎑의 초음파 대역 신호까지 측정 가능하다. BSR 고주파 소음 측정과 원인 파악에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고속 빔포밍 기술을 사용하는 SeeSV-S206W는 FPGA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음향카메라다. 짧은 순간 발생하는 소음 근원지를 감지할 정도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BSR(잡음, 이음)과 NVH(소리, 진동, 불쾌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고감도 마이크로폰이 작은 소음을 감지해 초당 25개의 이미지를 캡처한다. 소리 정밀 측정을 돕는 독특한 카메라 디자인 역시 큰 특징이다. 

 

 

에스엠인스트루먼트는 소음·진동 측정, 원격 모니터링, 측정·계측 자동화 시스템 통합 분야를 리딩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초음파 및 음향카메라 분야는 누설 ,전기 아크, 부분 방전, 잡음 및 이음의 위치 탐지에 적용되며, AI 기반의 기계진단 학습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생산 라인을 검사하고 있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개 전문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