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 日 풍력발전단지에 원격운영·모니터링 솔루션 제공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요꼬가와는 자회사인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가 Ishikari 신항 해상풍력 단지의 해상풍력터빈 및 육상 설비용 OpreX™ Collaborative Information Server를 기반으로 한 원격운전 및 모니터링 시스템의 설계, 공급 및 시운전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특수목적법인인 Green Power Investment Corporation을 통해 소유하고 있는 JERA 와 Green Power Investment가 운영하는 풍력단지의 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계약했다고 알렸다.

 

Ishikari 신항 해상풍력 단지는 일본 최초로 8,000kW급 대규모 풍력터빈을 사용하는 풍력단지로 2024년 1월 1일 상업운전개시 기준으로 일본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단지이다. 요꼬가와가 공급하는 원격운전 및 모니터링 시스템에는 이 풍력 단지의 모든 해상 및 육상 풍력발전 시설 전부의 모니터링을 위한 영상시스템이 포함돼 있다. 요꼬가와는 지속해서 이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원격 운영 및 모니터링 시스템의 핵심에는 해상풍력 터빈, 변압기 변전소의 대규모 축전지, 풍력 터빈 및 축전지, 터빈 유지보수 야드에 설치된 카메라의 데이터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요꼬가와의 Collaborative Information Server가 있다. 이 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은 요꼬가와와 그 자회사인 amnimo Inc가 제공하는 Edge Gateway AG 10(실내용) 솔루션을 활용한다.

 

풍력은 신재생 에너지원이며, 기상 조건에 따라 생산되는 전력량이 달라진다. 이 원격 운전 및 모니터링 시스템은 송전 시스템 운영자가 제공하는 전력 수요에 대한 정보를 고려하여 축전지 시스템이 저장할 전력량을 제어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납품된 시스템 외에도 Green Power Investment로부터 일본 전역의 풍력 발전단지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집계하고, 이를 클라우드 기반 분석 도구와 연동하는 시스템을 수주했다.

 

또한 Green Power Investment와 함께 Ishikari 신항 해상풍력 단지에서 OpreX Field Instruments 라인업 제품인 DTSX3000 광섬유 온도센서를 활용해 해저 케이블의 손상 징후를 감지하는 POC를 시작했다.

 

한편 요꼬가와는 시스템이 운영 및 관리 독립성을 유지하면서도 각각의 시스템들이 상호 조율 및 협력하는 시스템 오브 시스템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풍력 발전소에는 많은 유형의 장비와 시스템 구성이 있지만 요꼬가와는 센서 및 기타 장치의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를 통해 개인 및 집단 수준에서 최적화를 달성하기 위해 장비와 시스템이 어떻게 연결되어야 하는지 식별하는 데 필요한 운영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