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올해 스마트제조 현장 및 품질 관리 솔루션 트렌드는?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2024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3일차 ‘스마트매니지먼트, 스마트퀄리티’ 개최

 

AI, 로봇, 디지털트윈,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스마트제조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스마트한 제조현장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많은 제조업체들이 데이터 기반의 통찰력을 활용해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스마트한 현장 솔루션과 제품 품질 관리는 스마트제조 프로세스 구축에선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한 다양한 현장, 품질 관리 솔루션과 적용 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4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가 20일부터 사흘간 개최된다. 컨퍼런스 3일차에는 스마트매니지먼트, 스마트퀄리티 세션이 각각 오전 오후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매니지먼트세션에서는 최근 스마트제조 혁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AR/VR, 빅데이터/AI 분야의 트렌드와 전망을 살펴본다. 아울러 스마트제조의 새로운 도전과제로 떠오른 보안과 산업용 IoT 동향도 집중 조명한다.

 

먼저 엠아이큐브솔루션 박양호 연구소장이 나와 '디지털 트윈 기반 APS 적용 사례 및 구축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에쓰핀테크놀로지 권민수 팀장이 '코파일럿과 홀로렌즈 2 : 새로운 차원의 협업'을 주제로, 이종일 리탈코리아 차장이 '리탈 예지보전 솔루션'을 주제로 현장에 맞는 디지털 스마트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에 진행되는 스마트퀄리티 세션에서는 계측 시스템은 AI, 로봇과 융합된 머신비전, 3D 계측, 센서, 3D 검사 기술 등의 동향에 대해 살펴본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박현 상무가 '기업을 위한 제조 시장 전망'을, 픽잇코리아 조영범 차장이 '3D로봇비전, 픽잇솔루션으로 디지털 전환과 자율제조 실현'을, 센소파트 코리아 이경민 과장이 '스마트 제조를 위한 센소파트의 솔루션'을 제목으로 각각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2024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3일차 스마트매니지먼트, 스마트퀄리티 세션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Event/217)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