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MD, 최신 그래픽카드 '라데온 RX 7600 XT' 공식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1080p 해상도 기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대비 최대 1.9배 빠른 게임 및 레이 트레이싱 성능 발휘

 

AMD가 오늘 'AMD 라데온 RX 7600 XT'를 공식 출시했다. 

 

AMD 라데온 RX 7600 XT는 고성능 게임 및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과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16GB VRAM, 고성능 AMD RDNA 3 컴퓨팅 유닛, 고급 AI 기술 및 전용 레이 트레이싱 가속기를 탑재한 라데온 RX 7600 XT 그래픽 카드는 1080p 환경에서 매끄러운 게임 및 레이 트레이싱 경험을 제공하며, 차세대 AI 및 콘텐츠 제작 워크로드도 지원한다. 

 

특히 AMD 라데온 RX 7600 XT는 1080p 해상도 기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대비 최대 1.9배 빠른 게임 및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아드레날린 에디션 드라이버에서 사용 가능한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이하 AFMF) 프레임 생성 기술은 FPS를 높여 고도의 성능 향상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AMD 하이퍼-RX 기술은 AFMF, AMD 라데온 슈퍼 해상도 및 AMD 라데온 부스트 기술의 동시 상호 운용을 단순화 및 관리해 복수의 기능을 함께 적용하는 성능 스택 효과를 제공한다. 미디어 엔진 인코딩·디코딩은 완전한 AV1 인코딩·디코딩 지원, 넓은 색 영역 및 높은 동적 범위 향상을 통해 새로운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AMD 래디언스 디스플레이 엔진은 초고해상도 및 주사율을 구현하기 위해 차세대 디스플레이포트 2.1 및 HDMI 2.1a를 지원한다. 

 

AMD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AMD 소프트웨어인 '아드레날린 에디션 24.1.1' 버전도 출시했다. 새로운 드라이버에는 다이렉트X 11 및 12 게임에 프레임 생성 기술을 추가해 FPS를 최대 97%까지 높이는 AFMF 기술이 탑재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비디오 업스케일링 기술과 4K 스트리밍을 위한 콘텐트 어뎁티드 ML 텍스트 인식 지원, AV1, HEVC, AVC 및 OBS 인코딩 품질 개선 등도 제공한다. 

 

라데온 RX 7600 XT는 오늘부터 에이서, 애즈락, 에이수스, 기가바이트, 파워컬러, 사파이어, XFX를 포함한 다양한 AMD 보드 파트너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