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다이소 세종허브센터 신축 수주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이하 DLS)이 지난 2022년 다이소 양주허브센터에 이어 다이소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인 세종허브센터 신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종허브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 스마트그린산업단지에 신축될 세종허브센터는 연면적 144,960㎡(약 43,850평), 지하1층, 지상4층으로 국내 다이소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이며, 앞으로 중부지역 다이소 매장의 물류를 담당한다.


DLS는 설계, 엔지니어링 관련 컨설팅을 포함해 최첨단 자동화 설비부터 창고관리시스템(WMS) 및 창고제어시스템(WCS) 구축, 향후 유지관리에 이르는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일괄 공급하며, 2026년에 완공할 예정이다.


이번 세종허브센터에는 ▲셔틀형 스토리지 시스템 글로벌 1위 크납(Knapp)의 OSR셔틀 ▲GTP(Goods to Person) 시스템 ▲ 보이머(Beumer)의 크로스벨트 소터(Cross Belt Sorter) ▲DLS가 자체 설계한 WMS, WCS 등 첨단 제품과 기술이 적용된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속도인 5m/s의 속도로 상품을 운반하는 198대의 OSR 셔틀을 적용해 최대 76,000박스를 처리하고 보관할 수 있다. 최대 50Kg 중량의 상품을 옮길 수 있으며, 선후 주문 순서를 고려해 박스를 배치할 수 있을 정도로 정밀한 셔틀 소프트웨어도 적용한다.


DLS는 셔틀에서 출고한 상품을 작업자에게 자동으로 전달하는 GTP 시스템을 OSR셔틀에 적용해 포장 및 배송을 위한 피킹 효율과 작업자의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또한 처리 물동량을 약 30% 증가시킨 컨베이어 기반 크로스벨트 소터를 설치해 상품을 배송지에 따라 고속으로 분류할 수 있게 된다.


DLS 김덕현 대표는 “기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연이은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셔틀 시스템, AMR 등 관련 전문인력을 확대하고 적극 육성함으로써 수주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는 DLS의 첨단 물류 자동화 기술과 노하우가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DLS는 OSR셔틀, GTP 시스템, 크로스벨트 소터 등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국내에 도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물류 현장에 적용해 왔다. 특히, OSR셔틀은 DLS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설비로, 다이소 양주허브센터에도 적용되어 효율적인 물류 운영을 실현하고 있다.


DLS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셔틀 시스템, AMR 등 첨단 물류 자동화 기술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 물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