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MS, 개인 업무도 자동화 ‘성큼’...코파일럿 프로 론칭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월 20달러’ AI 기반 구독형 개인용 AI 코파일럿 출시

MS 365 등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에 생성형 AI 이식...맞춤형 업무 자동화 기대

기존 기업용 서비스에 포함된 워드 문서 활용한 파워포인트 데크 생성 기능은 제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지난 11월 내놓은 기업용 AI 서비스 ‘MS 365 코파일럿’에 이어 이달 15일 개인용 AI 서비스 ‘코파일럿 프로’를 출시했다.

 

코파일럿 프로는 MS 365 코파일럿의 일부 기능을 제외한 대부분의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개인용 버전이다. 이번 버전은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 MS 오피스 프로그램에 AI를 이식한 구독형 서비스다. 프롬프트에 내용을 입력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설계하거나, 아웃룩을 통한 이메일 발송, 엑셀에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하는 등 업무 자동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코파일럿 프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프롬프트 세트를 구축해 주제에 특화된 맞춤형 코파일럿 GPT 구축도 수행한다. 다만 워드 문서를 불러와 파워포인트 데크를 생성하는 기능 등 대기업용에 포함된 일부 기능은 제한된다.

 

코파일럿 프로의 월 구독료는 20달러로 책정됐고, 현재까지 한국어 버전에 대한 MS의 언급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개인용 버전은 기업용 버전 구독료 30달러 대비 재정적 부담이 줄었고, 기업용 버전의 300개 계정 수 제한도 풀려 진입장벽이 낮다고 평가받는다.

 

한편, MS의 노코딩 기반 개인화 AI 챗봇 ‘코파일럿 GPT 빌더’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