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맥스트, 메타버스 서비스 ‘틀로나’ 15일간 클로즈베타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공식 홈페이지서 클로즈베타 테스터 모집

“몰입형 소셜 스페이스 플랫폼 선보일 것”

 

메타버스 플랫폼 업체 맥스트가 메타버스 서비스 ‘틀로나(TLONA)’ 출시 전 클로즈베타 테스트(CBT)를 이달 28일부터 진행한다.

 

틀로나는 AR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공간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다. 현실과 가상 세계가 연결된 공간이 토대가 되는 새로운 개념의 메타버스 서비스로 기대받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메타버스 콘텐츠를 창작하고, 실시간으로 경험을 공유하는 데 특징이 있다.

 

이번 CBT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총 15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의 랜드마크로 구성된 틀로나 토지를 구매하고, 직접 공간을 창작하는 서비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맥스트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 광화문을 재해석한 가상 공간을 탐험할 수 있고, 개별 공간을 제공해 각자의 개성 및 취향에 맞춰 디자인 가능하다.

 

맥스트는 CBT를 통해 유저 반응을 파악한 후 기능을 보완해 내년에 오픈베타를 진행할 계획이다. 틀로나 오픈베타에서는 틀로나 가상 경제 시스템이 도입돼 토지·건물 등 디지털 자산 소유가 가능할 예정으로, 공간 기반 소셜 플랫폼의 기능이 강화된다.

 

유신일 맥스트 CPO는 “내년 오픈베타에서는 공간 경험 콘텐츠를 쉽게 창작할 수 있는 ‘틀로나 빌더’와 현실 공간을 3D 모델로 재구성해 가상 공간으로 연결하는 ‘룸 리컨스트럭션’ 기능 등 몰입형 소셜 스페이스 플랫픔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BT 참여 희망자는 틀로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테스터는 오픈베타용 디지털 아이템을 활용해 사전 판매될 가상 토지를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