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SICK, 차세대 DT80 거리 센서 출시...획기적인 정밀도, 강력한 사거리 장점

URL복사

 

씨크(SICK)가 차세대 DT80 거리 센서를 출시하며 산업 현장의 정밀 측정 기준을 한층 높였다. 콤팩트하고 견고한 외형의 DT80은 최첨단 ToF 기술을 탑재하여 최대 80m 거리에서 ±2mm의 놀라운 정확도와 0.1mm의 분해능을 자랑한다.


DT80은 안전한 클래스 2 레이저를 사용하여 반사판 없이도 자연 표적물을 감지, 측정, 위치 결정할 수 있다. 간편한 설정과 다양한 장비와의 통합을 고려하여 설계된 DT80은 좁은 공간에도 문제없이 적용되며, 모바일 기계와 정지 기계 모두 사용 가능하다. 견고한 금속 외장은 진동, 강한 주변광, 극한 온도 등 혹독한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씨크 관계자는 "DT80 레이저 거리 센서는 ToF 기술을 완성시키고 중거리 및 장거리 거리 측정 분야의 기준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정밀하고 반복적인 측정 성능은 산업 분야의 다양한 측정 및 위치 결정 작업에 필수적"이라며 "DT80의 신뢰성 덕분에 모바일 운송 차량은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으며, 정확한 측정은 다양한 기계 운영에서 제품 및 공정 품질을 보장하는 데 중요하다. 최소한 허용 오차는 불량품을 줄이고 폐기물 및 제조 낭비를 감소한다"라고 강조했다.


뛰어난 사거리와 정밀도를 갖춘 DT80은 공장 자동화와 물류, 실내 및 실외 작업 공간 모두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는 생산 라인 측정 및 모니터링, 저장 용기 및 물량 센싱, 금형 위치 모니터링, 코일 모니터링, 금속 또는 목재 가공 시 길이 측정 등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자동 운송 차량 및 지게차의 포크 높이 감지, 크레인 및 호이스트의 정밀 수직 위치 결정, 시설 정비, 산업 차량에도 적용할 수 있다.

 

DT80은 반사율 90%의 물체를 최대 80m 거리에서 정확하게 감지한다. 반사율이 6%에 불과한 매우 어두운 표면 물체도 최대 14m 거리에서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다양한 거리와 반사율 조합으로 설정 가능하며 재고 관리 및 유지보수 효율을 높여준다.


아이콘 지원 컬러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DT80 설정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루어진다. 4개의 온-센서 LED는 센서의 현재 상태와 설정을 표시한다. 또한 씨크의 HTML 기반 SOPAS 엔지니어링 도구 또는 IO-Link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다.


업계 4.0 IO-Link 연결 기능은 간편한 설정 뿐만 아니라 센서, 액추에이터 및 OT 제어 시스템 간의 데이터 전송 및 교환을 지원한다. OPC UA가 포함된 IO-Link-Master를 사용하여 DT80 데이터를 구내 및 클라우드 기반 분석 및 원격 진단 소프트웨어(예: 상태 모니터링)로 내보낼 수 있다.


단 65mm x 33mm x 57mm(HxWxD) 크기의 DT80은 시장에서 가장 콤팩트한 레이저 거리 센서 중 하나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