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뷰런테크놀로지, CES 2024서 차세대 라이다 ADAS 솔루션 첫 선

URL복사
[대박경품](무료) MS, 지멘스, 미쓰비지전기오토메이션 등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2024년도 스마트제조를 대전망해 봅니다. 온라인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2.20~22)

 

뷰런테크놀로지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뷰런테크놀로지는 CES 2024에서 차세대 라이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솔루션 '뷰원(VueOne)'과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뷰투(VueTwo)'를 선보일 계획이다.

 

뷰런 관계자는 "이번 CES 2024에서 뷰런은 기존 VueOne 시리즈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뷰원플러스(VueOne+)를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는 더욱 강력한 성능의 딥러닝 네트워크 뷰넷(VueNet)을 탑재해 다음 세대 자동차 및 전기차에 적용될 예정이며 VueOne+는 기존 VueOne보다 더 복잡한 네트워크를 사용하해 뛰어난 인지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뷰런은 현재 협업 중인 파트너사들을 포함한 글로벌 자동차 OEM과 Tier 1 업체에 더욱 강력한 라이다 인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동차 구매고객들은 보다 안전한 ADAS 솔루션을 통해 운전의 편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뷰런은 VueTwo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크라우드 애널리틱스(SCA)'를 공개한다. SCA는 높은 위치 정확도를 가진 라이다와 뷰런의 강력한 인지 솔루션을 결합해 도시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뷰런은 SCA를 서울시 및 국내외 여러 도시에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CES 2024 스마트 시티 부분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다양한 고객사와 ITS, 산업안전, 보안 및 관제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CES 현장에서는 VueOne+가 탑재된 차량을 운행해 라스베이거스 시내를 자율주행하는 실시간 데모를 선보인다. 동시에 부스체험존을 통해 참가자들은 SCA를 직접 체험하고, 자율주행 로봇용 라이다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재광 뷰런 대표는 "매년 CES에서 발전하는 뷰런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며 "특히 올해 선보이는 VueOne과 VueTwo 제품은 이미 트랙 레코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라이다 솔루션은 앞으로 산업 전반에서 더 높은 수요와 기대를 받을 수 있는 혁신기술"이라며 "뷰런테크놀로지가 이 분야에서 표준을 제시하고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