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우리넷, '이음5G 자체 시험망 구축'으로 시장 역량 강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우리넷이 이음 5G 자체 시험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험망 구축에는 우리넷에서 투자한 두두원社의 5G 코어를 핵심으로 사용했다.

 

우리넷은 디바이스 솔루션 업체 국내 최초의 시험망 구축으로 이음 5G 시장 내 입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바탕으로 특화망 5G 사업을 위한 전용 모듈의 국내 최초 3GPP 릴리즈16, NRDC, 특화망 5G SA 지원 등 필수 기술개발을 마쳤다. 다양한 서비스에 접합한 디바이스 개발로 이음5G의 운용 편리성과 통신 성능 등에 최적화된 품질을 자체 시험망을 통해 확보하여 개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우리넷은 이음 5G 디바이스에 대해 KC인증을 받았다. 최근 미국 CBRS 관련 FCC인증과 일본 Telec인증을 완료했고 남미지역에 우리넷 단말을 공급하기 위한 기술검증을 진행하면서 해외 프라이빗 5G 단말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준비를 끝냈다. 

 

우리넷 Iot사업부 연구소 김용구 상무는 “이음5G 자체 시험망 구축 등 국산 5G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음망 5G 인프라 시장 확대에 발맞춰 맞춤형 단말 기술 및 응용 서비스 개발과 상용화를 추진하고 글로벌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