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지오,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 ‘CMCD 보고서’ 발표

URL복사
[대박경품](무료) MS, 지멘스, 미쓰비지전기오토메이션 등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2024년도 스마트제조를 대전망해 봅니다. 온라인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2.20~22)

 

에지오(Edgio)는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업 고객들이 다양한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실행되는 자사의 콘텐츠 스트리밍 성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인 'CMCD(Common Media Client Data, 공통 미디어 고객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에지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 보고서는 콘텐츠 및 비디오 스트림의 동작과 성능에 대한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약 5~10분 정도의 데이터 지연 시간(data latency)으로 제공된다. 에지오의 고객은 CMCD 보고서를 활용해 전송 최적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에지오의 CMCD 보고서는 비디오 송출, 재생 시간, 리버퍼(rebuffer) 비율, 평균 클라이언트 처리량,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bitrate, 초당 비트 전송속도), 로딩지연시간(TTFB, slow time to first byte) 등 주요 측정 영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CMCD 보고서의 주요 이점은 ▲가시성 향상 ▲실시간 성능 인사이트 제공 ▲시청자 참여 환경 최적화 ▲비용 절감 등이다.

 

카일 파버 에지오 제품 담당 수석 디렉터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많은 기업들은 현재 더 적은 자원과 비용으로 최고 품질의 비디오를 제공해야만 하는 고충을 겪고 있다"며 "이에 추가 리소스 없이 시청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실시간에 가까운 인사이트를 얻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새로운 CMCD 보고서 서비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비디오 전송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