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rm, 소형 디바이스에 AI 구현 위한 Cortex-M52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Arm 홀딩스는 전용 DSP(디지털 신호 처리) 및 머신러닝(ML) 가속기의 비용 부담 없이 성능 향상을 요구하는 A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Arm Cortex-M52를 발표했다. Cortex-M52는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에서 ML을 현재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성 인공지능(AI)과 거대 언어 모델(LLM)이 주목을 받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AI가 이미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배포되어 있는지 그리고 가정, 도시 및 산업 전반의 애플리케이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를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이라고 하며, Arm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다. AI는 데이터를 이해하고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 간의 보다 원활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폴 윌리엄슨 Arm 수석 부사장 겸 IoT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AIo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는 더 작고 비용에 민감하며, 주로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바이스에 가장 낮은 비용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디바이스의 클라우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어 프라이버시 및 신뢰성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AI 지원 IoT의 출하량이 계속 증가하면서 파트너는 더 많은 ML 기능과 보다 간단한 개발 흐름에 액세스해야 하며, 이를 통해 파트너는 빠르게 혁신하고 확장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Cortex-M52에는 소형 저전력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DSP 및 ML 애플리케이션에서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Arm Helium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전용 NPU 없이도 엔드포인트에 보다 컴퓨팅 집약적인 ML 추론 알고리즘을 배포할 수 있다. Helium 기술은 이미 네트워크 최전선에 있는 제품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되었지만, 이제 Arm의 파트너는 Cortex-M52를 통해 이 기능을 비용이 더 적게 드는 전력 제한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Arm은 Helium 기술을 새로운 Cortex-M클래스로 확장해 소형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매트릭스 및 DSP 컴퓨팅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Cortex-M52는 Cortex-M33 및 Cortex-M4에서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한 간소화된 경로를 제공해 오토모티브 및 산업 제어, 예측 정비, 웨어러블 센서 융합과 같은 보다 풍부한 UI, 음성 및 비전 경험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AIoT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한다. 또 다양한 성능 포인트 및 구성에 걸쳐 확장을 위해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하며, 별도의 처리 장치 없이 DSP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실리콘 면적과 비용을 절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