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TAS 2023] KTL “인공지능 신뢰성·안정성 확보 총력”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지난 6월 출범한 ‘산업AI국제인증포럼’ 홍보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산업 인공지능 인증체계 마련...산업 인공지능 적합성 인증서 발급

 

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이 인공지능(AI) 전시회 ‘The AI Show 2023(TAS 2023)’에 참가해 ‘산업AI국제인증포럼’을 소개한다.

 

TAS 2023은 AI 전시회를 비롯해 컨퍼런스, 시상식 등이 함께 열리는 AI 축제다. 올해 첫 걸음을 떼는 TAS 2023에서는 화두인 생성형 AI 관련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기업, 대학이 참가해 대중에게 AI 기술을 쉽게 알릴 예정이다.

 

KTL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 시험인증기관으로, 시험인증·엔지니어링 컨설팅·기술교육·수출지원 등 우리나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활동 중이다. KTL이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산업AI국제인증포럼(Industrial AI International Certification Forum)은 올 6월 출범한 산업용 AI 분야 민관 협력 네트워크다.

 

해당 협력체는 산업용 AI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연구·논의하는 조직인데, AI 사용 및 개선을 촉진하고, AI 국제인증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KTL 관계자는 “산업AI국제인증포럼은 AI 규제 최신 트렌드, AI Act 및 국제표준 기반 AIA 프로세스 심사·인증 등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우리 기업 기술 발전 및 경쟁력 강화의 토대를 마련해 해외 규제에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THE AI Show 2023은 조선미디어그룹이 설립한 AI 전문지 ‘더에이아이(THE AI)’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틀조선일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가 후원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