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줌 “AI 컴패니언, 출시 두 달 만에 미팅 요약 100만 건 돌파”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의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줌 AI 컴패니언(Zoom AI Companion)'이 출시 약 두 달 만에 사용자수 12만5000명, 줌 미팅 요약 기능 사용 건수 100만 건 이상을 돌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줌은 추가 언어 확대 지원 등의 AI 컴패니언 기능 추가 업데이트도 발표했다. 

 

스미타 하심 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줌 비전의 핵심"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줌의 AI 혁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빠르게 새로운 AI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줌은 AI에 대한 고유의 연합접근법을 통해 여러 모델을 동적으로 활용하면서 AI 간접 비용을 줄여 생성형 AI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줌 AI 컴패니언 사용자는 추가로 지원되는 언어로 미팅 중 문의를 남길 수 있으며 회의 요약 전문 앞에 개요를 받아볼 수 있다. 

 

줌은 11월 추가적인 AI 컴패니언 업데이트를 통해 AI 컴패니언을 지속해서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곧 추가될 기능은 ▲언어 서비스 지원 확대(베타) ▲미팅 코치 기능 ▲줌 미팅 중 미팅 참가자와의 소통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줌 이벤트에 AI 컴패니언 기능 확대 지원 ▲옵션 컨트롤 기능 제공 등이다.

 

줌 AI 컴패니언 고객인 크리스 블랙스톤 콘베라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및 엔드 유저 컴퓨팅 부문 이사는 "AI 컴패니언의 회의 요약 및 스마트 녹화 기능은 10년 만에 처음으로 시간 절약과 효율성 증진 등 가시적인 효과를 가져다준 기술"이라며 "이제 특정 회의와 협업을 우선순위에 두면서 나머지 활동도 놓치지 않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