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전파진흥협회-카카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4기 클래스메이트 모집

URL복사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클라우드컴퓨팅 분야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4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4기는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과정’,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 2개의 교육과정, 각 25명씩 총 50명을 선발하여 2023년 12월 6일부터 2024년 6월 11일까지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2022년 5월 한국전파진흥협회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1~2기에 이어 현재 3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이번 카카오 클라우드 4기는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SaaS인 ‘크램폴린’을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교육 및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생들은 카카오에서 주도하는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카카오 내에서 사용하는 시스템 및 카카오 클라우드 사내망을 활용한 기업 실무 특화 실습 등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해당 교육과정은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플랫폼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재직자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카카오 재직자 멘토와 함께 실제 카카오의 개발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 구축 및 이를 운영해보는 기업 맞춤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카카오 재직자의 멘토링이 본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이다.

 

또한 취업성공 워크샵, 포트폴리오 작성 및 프로젝트 우수상(카카오 대표이사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교육생에게 제공한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4기 모집기간은 10월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이며, 서류전형, CS테스트, 인성검사 및 카카오 실무진이 참여하는 면접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이번 4기 과정은 지난 1~3기 과정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인 SW혁신인재를 양성하고 대한민국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게 무료교육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및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