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 호주 유리 그린 수소 프로젝트에 에너지 관리 시스템 공급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요꼬가와전기는 자회사인 요꼬가와 오스트레일리아가 몬포드 그룹으로부터 호주에서 대규모의 재생 수소 생산 복합 시설을 건설하는 유리 그린 수소 프로젝트(이하 유리)의 초기 단계(‘0단계’)에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을 공급하는 계약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유리 프로젝트는 엔지 리뉴어블스와 미쓰이물산의 합작 투자 회사인 유리 오퍼레이션즈가 서호주 필바라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해당 시설의 건설은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및 시운전 회사인 테크닙에너지스와 몬포드그룹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 시설은 18메가와트 태양광 발전소, 8메가와트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 및 10메가와트 전해조가 구성될 예정이다. 무탄소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이 시설은 연간 최대 640톤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 이 수소는 야라 필라바 퍼틸라이저가 운영하는 인접한 암모니아 공장에서 그린 암모니아를 생산하기 위한 공급 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YPF는 세계 최대 질소 기반 미네랄 비료 생산업체 중 하나인 야라 인터내셔널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다.

 

요꼬가와 오스트레일리아는 태양광 발전소, BESS, 전해조 제어를 위해 요꼬가와 그룹 계열사인 PXiSE 에너지 솔루션즈가 개발한 EMS를 공급한다. 이 EMS는 Collaborative Information Server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통합 제어 시스템과 결합될 예정이며, 이 솔루션 역시 요꼬가와가 이 프로젝트의 0단계에 별도 계약에 따라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들이 설치 및 통합되면 유리 시설의 재생 에너지 생산은 인접 암모니아 공장의 운영 요건, 날씨 등을 바탕으로 일관된 안정성과 전력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관리된다.

 

PXiSE의 그리드 제어 솔루션은 이미 서호주의 호라이즌 파워 프로젝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호라이즌 파워는 세계 최대 전력 공급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슬로에서 성공적인 도입에 이어 34개의 호라이즌 파워 마이크로 그리드에 추가로 솔루션이 채택될 예정이다.

 

또한 서호주 퍼스에 위치한 요꼬가와 오스트레일리아의 기술 우수성 센터가 호주 내 다양한 산업에 첨단 솔루션을 제공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지원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도 평가를 받았다.

 

요꼬가와 부사장 겸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사업본부 및 글로벌 영업본부 책임자인 나카오카 코지는 요꼬가와의 이번 프로젝트 참여에 대해 “시스템 오브 시스템즈(SoS) 개념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긴밀하게 통합되고 있는 세계에서, 우리는 플랜트 제어와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합해 복잡한 전력 시스템을 적시에 제어하는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ESG 경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