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성중공업, 탄소 포집 저장 기술 FCSU 통해 해운업계로 영역 확장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삼성중공업-MISC 공동 개발 기술

“친환경 기술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해 나갈 것”

 

삼성중공업은 해상 에너지솔루션 기업 MISC와 공동 개발한 ‘부유식 이산화탄소 저장·주입 설비(Floating CO2 Storage Unit 이하 FCSU)가 기본 인증을 받았다고 이달 31일 전했다.

 

FCSU는 영하 50도 이하의 액화 이산화탄소 10만 입방미터 저장이 가능한 길이 330m, 폭 64m의 탄소 포집 저장(Carbon Capture Storage 이하 CCS) 설비다. 해당 설비는 이번에 노르웨이 선급 DNV로부터 기본 인증을 획득했다.

 

FCSU 공동 개발 업체인 삼성중공업과 MISC는 지난 1월부터 CCS 제품기술 연구 및 타당성 분석을 진행했다. MISC는 세계 각지 해저 유정 및 가스정에 이산화탄소를 저장하는 사업 모델을 개발했고, 삼성중공업은 FCSU 공급 형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윤균중 삼성중공업 상무는 “삼성중공업 해양 플랜트사업은 오일가스설비에서 해상풍력·원자력·CCS 등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솔루션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중”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친환경 기술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CCS는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해 영구 격리시키는 기술로, 최근 날로 부각되는 글로벌 탄소중립 트렌드에 대응하는 혁신 기술로 평가받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