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위킵, 인천 허브 풀필먼트 센터로 안정성과 수익성 높인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위킵이 지난 달 인천 허브 풀필먼트 센터(24.583㎡) 준공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간 확장해 온 인천 지역센터들을 통합하고 물류 운영에 특화된 환경으로 조성해 앞으로 더욱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2017년 10월 최초 풀필먼트 센터(300평)를 시작으로 인천 7개, 서울/경기 4개, 부산 1개 센터 등 4개년 동안 12개의 직영센터로 확장했고 2020년 7월 토지매입을 시작으로 21년 착공해 2년여 공사를 거쳐 마침내 인천 허브센터를 구축했다. 

 

이번 센터 건립은 인천 지역의 신규고용창출 200명과 100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유발효과 발생이 예상되며 위킵의 자가 보유센터는 서울, 이천, 화성에 이어 4번째다. 인천 허브센터에서 시작되는 풀필먼트는 한층 더 고도화된 서비스로 제공될 전망으로,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 온 풀필먼트자동화시스템(FAS)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FAS는 위킵이 직접 고안한 자체 개발 시스템으로 입고부터 피킹, 패킹, 출고까지 바코드 기반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물류 처리를 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FAS는 막대한 투자 비용이 발생하는 자동화 설비 없이도 효율적으로 물류 자동화를 가능케 해 물류 운영의 안정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장보영 대표는 “위킵은 풀필먼트 서비스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위해 지난 몇 년간 꾸준한 노력을 했고 적자 운영의 경쟁사와 달리 현재 매월 안정적 운영이 되고 있으며, 이번 인천허브센터 오픈으로 수익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위킵은 풀필먼트 시장에서 긴 호흡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 허브센터는 위킵의 본사로 운영될 계획이며 지역 직영센터와 파트너센터(WA)간 네트워크를 구축, 전국 풀필먼트 서비스의 품질과 경쟁력을 높여 불안정한 물류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꾸준히 성장 가능한 물류 산업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계획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