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삼성전자, GDDR7 D램 발표...‘30GB 영화 50편을 1초 만에’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24Gbps GDDR6 대비 1.4배 빠른 성능

차세대 그래픽 D램 시장서 강세 보일 것으로

 

삼성전자가 32Gbps GDDR7 D램을 개발했다고 19일 전했다. 이에 업계는 GDDR7 D램 개발로 인해 삼성전자가 그래픽 D램 시장 리더십을 다시금 강화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32Gbps GDDR7 D램은 지난해 삼성전자가 개발한 24Gbps GDDR6 대비 데이터 처리 속도 1.4배, 전력 효율 20% 향상된 성능을 발휘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램을 GPU에 탑재 시 초당 최대 1.5TB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이번 제품의 특징 중 하나는 NRZ 방식 대비 최대 1.5배 많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PAM3 신호 방식’의 설계 공정을 적용해 데이터 입출력 핀 1개당 최대 32Gbps 속도를 구현했다. 더불어 회로 보호제인 EMC 패키지에 열전도율이 높은 신소재를 입혀 고속 동작으로 인한 발열을 최소화했다고 평가받는다.

 

삼성전자는 32Gbps GDDR7 D램이 향후 차세대 고성능 컴퓨팅·인공지능·자율주행차 등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램은 주요 고객사 차세대 시스템에 탑재돼 연내 검증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배용철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품기획팀 부사장은 “GDDR7 D램은 워크스테이션·PC·노트북·게임 콘솔 등 그래픽 성능이 요구되는 영역에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그래픽 시장 수요에 발맞춰 적기에 제품을 상용화하고, 차세대 그래픽 D램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