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딥인사이트, 인공지능 기반 안전 운전 솔루션 개발 착수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딥인사이트-메타솔루션-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지비소프트와 공동 컨소시엄 구성

 

딥인사이트가 메타솔루션,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 지비소프트로 구성된 공동 컨소시엄에 참여, ‘인공지능 기반 안전 운송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딥인사이트와 철강 화물운송 특화 플랫폼 개발 기업 메타솔루션,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 비접촉 생체신호 측정 솔루션 기업 지비솔루션은 각 사가 개발 중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운송업계의 안전성 및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스마트 운송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딥인사이트는 자체적으로 개발 중인 인공지능 기반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을 화물운송업계의 운전자 안전관리 등에 활용한다. 딥인사이트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은 일반적인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대비 기능성, 안정성, 호환성 측면에서 강화된 기술이다.

 

화물 차량 운전자의 졸음운전, 주의 산만, 전방 주시 태만 등을 감지해 대형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야간, 저조도 환경이나 안경 착용 상태에서도 최대 99%까지 정확한 운전자 상태 인식이 가능하다.

 

공동 업무 협약식에 참가한 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는 “딥인사이트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은 화물 운송 운전자들의 상태를 인식하는데 적용해 대형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화물운송업계의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자사를 비롯한 컨소시엄 참여사들과 대한민국의 화물 운송 산업의 안전도를 향상시키고 판매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을 총괄한 메타솔루션 차대성 부사장은 “이번 공동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고도화, 대한민국 철강 화물운송 산업현장의 중대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