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FAS 2023] 씨테크시스템, 디지털 시뮬레이션 및 공정으로 제조 혁신 추진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디지털 시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제조 생산 활동 개선 추구

 

씨테크시스템이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KOFAS 2023)에 참가해 자사가 보유한 스마트 제조 시스템을 선보였다. 

 

KOFAS는 격년으로 열리는 경남지역 대표 제조 자동화 전시회다. 지난 28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4일간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140개 기업이 380부스 규모로 열렸으며 자동화·스마트팩토리, 시험검사 및 측정, 로보틱스, IT, 소재·부품 부문에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씨테크시스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제품은 카를로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인 'PINOKIO'였다. PINOKIO는 현장 데이터 기반 제조 공정 및 물류를 실시간 모니터링 및 AI 기반 미래 예측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용량 데이터 처리 및 약 700배 이상의 고배속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대규모 공장에 최적화한 솔루션이다. 

 

PINOKIO는 높은 모델링 자유도와 고배속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및 예지, AI 연동 등의 강점을 앞세워 복잡한 구조의 신규 설비 모델링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원격 AI 지원을 통한 전사적 공장 개선 및 관리 시스템 구축, 공장과의 빠른 동기화로 예측 시뮬레이션 및 DT를 위한 셋업 시간이 감축된다. 

 

씨테크시스템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공식 파트너사로, 스마트 제조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 설계부터 운영, 서비스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 설계(CAD), CAE 해석(열유동 및 구조, 사출성형해석 등), DfAM, 적층 및 후가공(CAM) 등 제조 전반에 대한 디지털 제조를 지원하며, 자동차, 전기·전자, 반도체 등의 분야 기업의 생산성을 개선하고 있다. 


한편, 2023 제조자동화기술전은 오는 7월 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제조 자동화와 관련된 신제품 및 신기술 전시와 함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오프라인 전시와 함께 메타버스관도 365일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