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로지스팟, 사업 다각화 따른 홈페이지 개편...성장 가속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회사의 강점과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 니즈에 맞는 물류 서비스 손쉽게 파악 및 선택 가능

 

로지스팟이 3PL 서비스 강화 및 사업 다각화에 발맞춰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로지스팟은 전국 물류 인프라와 차별화된 IT 기술력을 토대로 혁신적인 엔드투엔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통합 물류 솔루션 기업이다. 2016년 창사 이래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어온 로지스팟은 최근 본연의 경쟁력인 IT 서비스 품질 향상에 공을 들이는 한편, 물류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볼트온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2년 하반기에는 창고 운영 섹터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업체를 인수하여 3PL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올해 3월에는 제약 물류 섹터에서 공고한 사업 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고려택배를 인수함으로써 향후 제약 및 헬스케어 물류 분야에서의 사업적인 모멘텀을 확보했다.


로지스팟은 향후 추가적인 M&A를 통해 물류 서비스 전반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제약과 주류 등 전문 산업군에서의 물류 전문성도 키워 나갈 계획이다. 또한 3PL, 운송, 디지털 솔루션 각각의 서비스 부문에서의 역량을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홈페이지 개편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 및 확장 위한 변화 추진

 

로지스팟은 이와 같은 향후 성장 방향성에 발맞춰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서비스를 크게 운송, 3PL, 디지털 솔루션으로 구분, 각각의 세부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이 필요에 따른 서비스를 손쉽게 파악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로지스팟의 강점과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각각의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운영 프로세스 도식화와 다양한 이미지, 영상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점이다.

 

디자인도 대폭 변경했다. 운송 및 주선 사업에 중점을 두었던 설립 초기에는 아스팔트를 연상시키는 다크 그레이를 브랜드 메인 컬러로 사용해 왔다. 하지만 새로 바뀐 홈페이지에서는 운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류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표현하기 위해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이는 다크 네이비 컬러, 그리고 역동성을 더하기 위한 라이트 블루 컬러를 통해 기존 브랜드 컬러와의 믹스 앤 매치를 구현했다.

 

올해 3월 부산 물류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확장 중인 3PL 사업 관련 페이지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여러 다른 포맷으로 운영되던 고객 문의 섹터를 일관된 채널과 포맷으로 일원화함으로써,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고 신속한 피드백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각 페이지 상단에는 '도입 문의하기' 버튼을 추가해 사업 담당자와의 접근성도 높였다. 이 밖에 고객 수, 월 운송량, 물류 인프라 등 핵심 성과를 수치로 보여줌으로써 회사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중점을 뒀다.

 

의약품 물류 및 프랜차이즈 등 전문 산업군별 물류 시장 본격 진입

 

로지스팟은 전문 물품 운송에 적합한 운송 인프라와 시스템, 물류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여 식음료, CVS, 프랜차이즈 등 전문 산업군별로 철저하고 체계적인 3P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운영 도급 및 장비 임대 주선 부문을 확장한 데 이어, 올해 3월에는 의약품 물류 전문 기업인 고려택배를 인수해 글로벌 제약 및 헬스케어 3PL 서비스로의 확장도 꾀하고 있다. 의약품 물류 시장은 안전성과 안정성, 유효성이 요구돼 진입 장벽이 높지만 시장 규모가 3조 원에 육박하고, 이중 약 30%를 차지하는 3PL 시장의 성장률은 향후 8%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로지스팟은 자사의 디지털 기술력에 의약품 물류 시장에서 고려택배가 보유한 독보적 경쟁력을 융합, 해당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로지스팟 박준규 대표는 “로지스팟은 2016년 설립 이래 매년 약 91%의 평균 매출 성장을 달성해 왔으며, 올해 역시 당사만의 명확한 인수 합병 전략과 새로운 물류 시장 개척을 통해 매출액 성장에 있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런 회사의 성장세와 더불어 3PL 솔루션 사업이 점차 확장됨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로지스팟의 끊임없는 혁신과 역량을 보다 부각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