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NXP, i.MX 91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 출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NXP 반도체가 i.MX 91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을 8일 발표했다. 

 

i.MX 91 제품군은 멀티 마켓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개발 분야에서 20년 이상 쌓아온 NXP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축돼, 차세대 리눅스(Linux) 기반 IoT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보안, 기능, 에너지 효율적 성능을 최적화해 제공한다.

 

상호 운용이 가능한 미래 스마트 홈 분야의 보안 연결 표준인 매터(Matter), 전기차(EV) 충전기 분야의 ISO 15118-20 표준과 같은 새로운 프로토콜이 등장하고 있다. 이들은 IoT 및 산업 시장 전반에서 신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변곡점을 만든다. 이러한 신제품은 응용 프로그램 발전에 필요한 확장성과 프로그래밍의 편리성을 제공해 제품 수명을 연장하는 리눅스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NXP의 i.MX 91 제품군을 사용하면 홈 컨트롤러, 커넥티드 가전,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용 스캐닝 및 프린팅, 건물 제어, EV 충전기, 의료 플랫폼과 같은 새로운 리눅스 기반 엣지 디바이스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짐 맥그리거 티리아스 리서치의 수석 애널리스트는 "i.MX 91 제품군은 스마트 컨트롤러 분야에서 NXP의 리더십을 확장한다"며 "i.MX 91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리눅스 장치는 업데이트 프로토콜이나 새로운 표준 도입 시, 더 빠르고 쉬운 채택이 가능하도록 하는 높은 성능, 경제성, 보안성을 갖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제품은 기존 임베디드 및 IoT 시스템에 인텔리전스를 추가하기 위한 필수 플랫폼을 제공하며 동시에 더 큰 i.MX 9 시리즈를 통해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MX 9 시리즈의 시작점인 i.MX 91 제품군은 프로그래밍 용이성 및 확장성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을 점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NXP i.MX 93 제품군과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은 제품 라인 확장에 대한 추가 플랫폼 옵션을 제공해 개발 투자의 재사용을 극대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

 

찰스 닥스 NXP IoT 엣지 산업 부문 총괄 매니저 겸 수석 부사장은 "새로운 i.MX 91 제품군은 고성능, 연결성, 엣지락(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를 통해 수천 개의 새로운 디바이스 유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IoT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리눅스 플랫폼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한 "i.MX 91 제품군을 사용하면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고 제품 라인 업데이트를 간소화해 새로운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i.MX 91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최대 1.4GHz에서 실행되는 Arm Cortex-A55 및 플랫폼의 수명과 안정성을 위한 최신 LPDDR4 메모리를 탑재했다. 게이트웨이 또는 다중 네트워크 분야 지원을 위한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듀얼 USB 포트도 제품에 포함된다. 아울러 스마트 공장, 스마트 홈, 스마트 오피스, 의료 기기, 측정, 비용 최적화된 시스템 온 모듈 플랫폼 분야 제품에 필수적인 I/O를 갖추고 있다.

 

통합 엣지락(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는 수명 주기 관리, 무단 변경 감지, 보안 부팅, 간소화 인증 경로와 같은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NXP가 제공하는 보안 소프트웨어 활성화를 통해 중요 보안 기능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러한 보안과 관리 용이성의 결합은 수년 간 시장에 출시될 플랫폼 설계에 대한 신뢰와 지속성을 높여준다.

 

i.MX 91 제품군은 NXP가 공동 개발한 비용 최적화 전력 관리 솔루션과 함께 제공되며, i.MX 93 제품군 생태계의 일부로 사용될 수 있다. i.MX 91 제품군용 평가 키트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NXP의 광범위하고 확장 가능한 무선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통합된다. 

 

여기에는 와이파이 6, 블루투스 5.2 및 802.15.4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모놀리식 트라이 라디오 제품군인 IW612가 포함된다. 매터에 초점을 맞춘 IW612는 소비자들이 단일 프로토콜 생태계의 제약에서 벗어나 다양한 생태계와 무선 네트워크 기술 간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