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포 3D-FAB, 3D프린팅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출시 지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3D-FAB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3D프린팅혁신성장센터(이하 3D-FAB)가 기업의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통한 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3D-FAB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개최하고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3D-FAB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고 쓰리디프린팅연구조합이 운영한다.

 

해당 지원사업은 제품의 개발 및 생산과정에서 3D프린팅 기술이 활용된 제품을 출시했거나 출시를 앞둔 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교육, 컨설팅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제품화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기획됐다.

 

약 4주간의 공모를 통해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하고, 신청기업 중 3D프린팅 기술 활용도, 펀딩 추진 적합도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총 3개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은 기획된 지원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에 따라 약 500만 원 상당의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D-FAB은 디자인/설계, 3D프린팅, 후가공 등의 전문기술을 통해 전국의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3D프린팅 중/고급 과정의 전문 교육을 통해 산업 내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에 더 나아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투자’와 관련 연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제품화에 대한 전주기적 지원과 3D프린팅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제품화 과정에서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보유하거나 출시를 앞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라면 지역적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내달 14일까지 3D-FAB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