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라온피플, AI 플랫폼·AI 기반 2차전지 등 신사업 추진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AI 플랫폼 기업으로 확장하고 AI 기반의 2차전지 검사 및 폐배터리 사업 등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온피플은 이날 본사대회의실에서 13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영춘 전 국회사무총장과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을 각각 사외이사와 감사로 선임하는 등의 주주총회 안건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현금배당, 3년연속 30%이상 증가한 실적 및 재무제표 승인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이석중 대표는 주요사업 등에 대한 영업보고에서 "AI 솔루션 사업 가속화에 따라 쿠팡 출신의 개발자를 영입하는 등 AI 플랫폼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올해부터 주요 사업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융합하는 AI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내용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지난해 2차전지 관련 전문TF를 구축했으며, AI 검사 사업에서 데이터 확보 및 활용까지 원스탑으로 적용 가능한 검사 솔루션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2차전지 소재부터 폐배터리 활용 등 다각적인 사업방향을 검토하는 등 신성장 동력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 라온피플은 김영춘 전 국회사무총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고,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을 감사로 새롭게 선임하는 등 무게감 있는 인사를 전면에 배치했다. 이는 신규 AI사업을 비롯한 스마트팜 및 스마트교통 등 대정부 사업과 글로벌 사업 추진에 긍정적인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