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이디링크, ISO 26262 인증 획득…자율주행 시장 본격 진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엣지 컴퓨팅 솔루션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ISO 26262 자동차 기능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이디링크는 이 기능 안전 프로세스의 구현을 통해 제품 계획, 개발, 설계, 생산에서 잠재적인 안전 위험 식별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이고 엄격한 프로세스 표준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차량의 기능적 안전과 신뢰성에 대한 에이디링크의 약속을 보여주고, 차량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에이디링크는 자율주행 및 지능형 조종석 제어를 위한 솔루션 개발 선두주자로 제품 개발 과정에서 최고 수준의 기능 안전인 'ASIL-D'를 준수하기 위해 ISO 26262 인증을 적극적으로 획득했다. 이는 가장 엄격한 기능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 핵심 구성 요소를 개발해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자동차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에이디링크의 노력을 보여준다.

 

에이디링크는 로보택시, 자율 셔틀버스, L3 및 L4 차량 자율성을 갖춘 자율 트럭을 포힘헤 자율 주행 시장에서 수많은 성공 사례를 달성했다. 자율주행차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인지 ECU-센서 융합 ▲주요 ECU-AI 의사결정 ▲추적 시스템의 세 가지 통합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 세 가지 시스템의 정밀한 통합으로 도로에서 자율 주행 차량의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다. 

 

자율주행차를 위해 잘 설계된 의사결정 및 제어 시스템은, 항상 안전을 유지하도록 차량 주변의 도로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에이디링크는 아시아 및 북미 고객에게 완전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통합, 열 솔루션 및 고급 진동 방지 설계를 포함한 전문적이고 맞춤형 플랫폼 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Jim Liu 에이디링크 회장 겸 CEO는 "에이디링크는 전략적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고객에게 완전한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하고, Autoware Foundation(AWF)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모두를 위한 자율주행'을 가속화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산업용 컴퓨터 설계 분야에서 26년의 경험을 활용해 세심하고 엄격한 설계 프로세스가 필요한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과 도로에서 더 스마트하고 자동화된 차량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에이디링크는 자율주행 산업에서의 성공적인 경험 외에도,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클라이언트를 위한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교한 AI를 사용해 운전자의 주의 상태를 파악하고 도로에서 안전하게 운전하도록 하는 운전자 피로 감지 시스템이 그 예다. 또한 스마트 조종석 솔루션은 내비게이션 시스템, 음악, 비디오 및 소셜 네트워킹 기능을 차량 실내에 통합해 승객에게 보다 풍부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 관계자는 "2023년은 에이디링크의 자율주행의 해가 될 것이며, 우리는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에 L1에서 L4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