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디지털 트레이닝’에 인텔 AI 등 83개 훈련과정 추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23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 공모 1차 선정 결과 연간 7698명을 양성할 수 있는 83개 훈련과정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전체 K-디지털 트레이닝은 연간 4만2091명을 양성할 수 있는 494개 훈련과정으로 늘었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에서 일할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KT, 삼성, 서울대, 한양대 등이 훈련기관으로 참여한다.

 

정부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를 전액 지원한다. 훈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에게는 월 최대 11만6000원의 훈련장려금과 월 최대 20만원의 특별훈련수당도 지급한다.

 

이번에 새로 선정된 83개 훈련과정은 인텔 인공지능(AI), 아마존 클라우드컴퓨팅, 현대오토에버 사물인터넷, LG헬로비전 빅데이터, KEB하나은행 핀테크·빅데이터 등 참여 기관과 분야가 다양하다.

 

3월부터 각 훈련기관의 운영 일정에 따라 훈련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 공고문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