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알리바바창업자기금회, 홍콩 진출 스타트업 위한 경진대회 참가 접수 시작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상위 30개 기업에 최대 500만 달러 투자 검토

헬스케어·아트테크·바이오테크 등 8개 산업 부문 구성

 

알리바바그룹 산하 비영리 조직 알리바바창업자기금회가 23일 ‘2023 점프스타터 글로벌 피치 창업경진대회(이하 점프스타터)’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알렸다.

 

점프스타터 글로벌 피치 창업경진대회는 홍콩에서 사업을 펼치는 기업의 도약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비영리 행사다. 참가 스타트업에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을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6회차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점프스타터는 지속 가능한 도시·커뮤니티, 책임 있는 소비·생산, 양질의 교육, 경제적이고 청정한 에너지, 산업 혁신·인프라 등 유엔(UN)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하나를 비즈니스 방향성에 포함하도록 권장한다.

 

행사에서 다루는 산업 분야도 추가했다. 기존의 지속가능성, 헬스케어, 핀테크, 아트테크, 딥테크·인공지능(AI)·데이터·로보틱스 등 기존 5개 분야에 더해 바이오테크·생명과학, 산업4.0, 웹3.0 산업 부문을 추가했다.

 

행사 참여 요건도 아이디어 구상 단계 스타트업 또는 자금 조달이 2000만 달러 미만의 성장 단계 스타트업으로 확대했다. 홍콩 및 중국 그레이터베이 지역 내 5년 미만 한국 기업도 참가 가능하다.

 

점프스타터 2023 참가 신청은 5월 14일까지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상위 100개 기업은 6월 말부터 피칭 단계로 진출한다. 이후 9월에 발표하는 상위 30개 업체에게 11월 홍콩에서 열리는 결선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알리바바창업자기금회는 해당 기업에게 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고려할 예정이다.

 

신디차우 알리바바창업자기금회 전무이사는 “올해 점프스타터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이 유엔의 SDGs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가적 포부를 지닌 스타트업 관계자가 파트너와 함께 혁신과 기술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행사 목표에 대해 첨언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