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성전자·GIST, 모터기술 전문 인재 양성 위해 맞손

URL복사

 

채용연계형 양성 과정 '지능형 모터 트랙' 신설 협약


삼성전자와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가전제품의 핵심인 모터 기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는다.

 

삼성전자와 GIST는 15일 광주 GIST에서 채용연계형 양성 과정 '지능형 모터 트랙' 신설 협약을 체결했다. 모터 기술은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 제고와 내구성 강화에 핵심이다.

 

지능형 모터 트랙 신설은 차세대 가전 개발에 특화한 연구 인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도 동참하려는 취지다. 지능형 모터 트랙은 석사 과정으로 운영된다. 삼성전자와 GIST는 올해부터 매년 전문 인력 15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모터 관련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기계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인재로 성장한다. 학생들은 재학 기간 등록금과 학비 보조금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 삼성전자에 입사한다. 삼성전자 인턴십, 해외 저명 학회 참관 등 다양한 체험 기회도 주어진다.

 

이무형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가전제품의 혁신을 만들어갈 모터 기술 개발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용 광주과학기술원 기획처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모범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며 "모터 특화 인재 양성과 트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