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EOS-동원파츠, 금속 3D프린팅 반도체 부품 확장 ‘맞손’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EOS가 동원파츠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8일 동원파츠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동원파츠 조덕형 대표이사와 EOS 아시아 퍼시픽 총괄 Terrence Oh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관계 아래에서 동원파츠의 금속가공 기술력과 EOS의 적층 제조 기술력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반도체 장비에 쓰이는 금속 부품산업을 확장하고 국내 반도체 장비 금속 적층 제조 부품 시장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동원파츠 조덕형 대표이사는 “EOS와 MOU 체결을 통해 동원파츠의 강점인 반도체 핵심 부품의 개발 및 양산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EOS와의 협력을 통해 금속 3D프린터 부품 선두주자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OS 아시아 퍼시픽 총괄 Terrence Oh는 “동원파츠는 반도체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양사의 지속적인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반도체 금속 부품 산업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원파츠는 1997년 반도체,디스플레이,의료기기의 핵심 부품인 SHOWER HEAD,HEATER 등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절삭가공기인 MCT, CNC, 5축 MCT를 다수 보유했으며 적층 제조 설비 확충으로 부품 제조 혁신에 노력하고 있다.

 

EOS는 1989년 독일에서 산업용 3D프린터 개발 및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Powder Bed Fusion 방식의 금속 및 폴리머 3D프린터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적층 제조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