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포 3D-FAB, ‘3D프린팅 기술 세미나 & 네트워킹데이’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전문 연사가 발표하는 분야별 최신 기술 동향 공유 및 기술 교류

 

3D프린팅 혁신성장센터(이하 3D-FAB)는 오는 12월 13일 양재 엘타워(오르체홀)에서 3D-FAB의 사업참여 기업·기관 및 3D프린팅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22년 3D프린팅 기술응용 세미나 &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3D프린팅 기술과 관련된 산·학·연·관 관계자와 일반인이 모이는 100여 명의 참가 규모로 진행되며, 전문 연사를 초청해 분야별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술을 교류하는 취지로 마련된다.

 

또한, 3D프린팅연구조합이 주관기관으로 참여중인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교육(프로젝트 과정)’ 사업(이하 ‘교육사업’)에 참여중인 기업과 재직자는 심화교육의 일환으로 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외 일반 신청자는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1부 네트워킹 행사에 초청강연자로 나서는 상명대학교 이준영 소장의 ‘트렌드 코리아 2023’를 시작으로, 2부 기술세미나에서는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김광석 실장이 ‘경제 전망과 3D프린팅 동향’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비츠로넥스텍 노용오 차장, 현대자동차 김육진 책임, 공주대학교 조영훈 교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건희 수석, 한전원자력연료 천주홍 선임이 각 산업에서의 3D프린팅 기술 응용 및 활용사례를 발표하는 기술강연이 준비돼 있다. 

 

행사 중간 진행되는 ‘프리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 간 자율적 교류 시간을 통해 기술적 소통의 장이 마련되고, 행사장 밖 로비에서는 교육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성과와 실증제품을 전시하는 홍보관 전시 부스도 운영됨으로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본 행사의 참가 신청 및 접수는 12월 9일까지로, 3D-FAB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