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엘솔루, 라이나생명 보이스봇에 음성 인식 솔루션 공급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AI 번역/음성 인식 기술 전문 기업 엘솔루가 라이나생명의 보이스봇에 음성 인식 솔루션(EZDAS)을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엘솔루의 STT(Speech-to-Text) 솔루션과 보이스봇 시스템은 라이나생명 고객의 디지털 채널의 접근성 강화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및 셀프서비스 이용 확대 등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아웃바운드 캠페인, 인바운드 서비스 업무 등에 확대 적용되면 상담 센터의 업무 효율 증진과 운영비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98%가 넘는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솔루션 ezDAS는 라이나생명 뿐만 아니라 KB금융 8개 그룹사의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에도 공급되고 있으며 삼성 금융그룹 및 은행권, 카드사, 증권사, 손해보험사와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인 한국장학재단, 상수도 사업본부,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낮은 사양의 서버 환경에서 빠른 처리 속도와 높은 음성 인식률을 제공하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솔루션은 중소형 콜센터에서도 최소 비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과 상담사 간 모든 음성을 데이터로 전환하는 디지털 전환이 지원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행도 가능하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이미 업계에는 AICC 음성 인식에 관한 엘솔루의 기술이 정평이 나 있으며, 엘솔루 기술을 선택함으로써 고객사들은 더 안정된 AICC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며 “현재 기술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연구 개발에 투자해 세계 최고의 AI 기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에 설립된 엘솔루는 기계가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도록 집중 연구 개발해 2016년 AI 자동 번역 솔루션을 상용화한 기업이다. 또 17년 넘게 AI 기술을 제품화해 국내외 여러 공공기관, 기업에 공급한 엘솔루는 전 세계 모든 인류의 언어생활을 이롭게 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더 정진하고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