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넷마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기후변화 대응 강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넷마블은 지난해의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추진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28일 발간했다.

 

넷마블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펴낸 올해 ESG 보고서에서 ▲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톱10' 수상 ▲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 친환경 신사옥 '지타워' ▲ 게임문화체험관·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 전사 차원의 ESG 경영 행보 등을 소개했다.

 

넷마블은 특히 친환경 경영과 관련해 지타워의 온실가스 배출 관리, 에너지 효율화, 친환경 조경 및 전기차·자전거 시설 구축, 폐기물 배출 절감 등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강조했다.

 

이밖에 기술 혁신 및 신사업 분야에서는 2018년 설립한 인공지능(AI) 센터를 주도로 개발한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NLP) 번역, 얼굴 애니메이션 등의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안정적인 게임 환경 조성 노력이 담겼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 겸 ESG위원장은 보고서에서 "미래 세대와 지구 환경의 공존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하고, ESG경영실을 중심으로 환경목표 수립, 관리 역량 강화, 구성원 환경인식 제고 등 실천과제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