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구글 클라우드, 오픈 에코시스템 전략 및 혁신 기술 발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새로운 혁신과 파트너십으로 고객 성공 사례 다수 발표

 

구글 클라우드가 22일 ‘넥스트 ’22 리캡 : 서울’(이하 ‘넥스트 리캡 : 서울’)을 개최해 고객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제품 개발 및 파트너십에 대한 오픈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업에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혁신 기술을 공유했다. 

 

넥스트 리캡 : 서울은 구글 클라우드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이하 Next ’22)에서 발표된 최신 기술 업데이트를 한국 고객에게 전달하는 컨퍼런스다. 넥스트 리캡 : 서울은 장화진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렸다.

 

장화진 사장은 기업이 구글 클라우드를 활용해 기술 복잡성과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삼성전자, 위메프, 카카오브레인, LG유플러스,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이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공유했다. 

 

장화진 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은 결국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이고, 서로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우리는 구글이 강조하는 혁신을 비즈니스에 접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구글 클라우드는 리소스 최적화와 빠른 구축을 돕는다. 유저 프렌들리하고 직관적인 구글 클라우드는 개발을 손쉽게 하고, 제품을 빨리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이에 기업은 개발 비용을 줄이고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장화진 사장은 클라우드 활용에 있어 오픈 에코시스템 접근 방식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산업별 과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유통, 금융, 제조 등의 산업 분야 파트너와 여러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채택한 오픈 에코시스템 접근 방식은 여러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방식으로서 작업자의 편의를 돕고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김정훈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부문 테크 프랙티스 리드는 오픈 에코시스템 접근 방시에 대해 "구글 클라우드는 다양한 기업이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했으며, 데이터 클라우드 얼라이언스, 800곳 이상의 소프트웨어 파트너, 수백 개의 기술 파트너 통합 등으로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최근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KE)을 활용해 자사의 모든 시스템을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구글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는 인프라 전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은 모든 아키텍처 요소를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재설계하고, 대규모의 컨테이너 워크로드를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문창재 위메프 플랫폼개발본부 본부장은 "위메프는 구글 클라우드와 다양한 협업을 해오고 있다. 특히 디지털 전환 관점에서 구글과의 협업은 갑작스런 대량 트래픽에도 대처 가능하고, 빠른 시장 변화에도 대처한다. 절감되는 서버 운영 비용으로 다시 기술에 투자할 수도 있다. 나아가 구글 클라우드로 타임 투 마켓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구글 사업부와의 협업으로 비즈니스를 개발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위메프는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개발 주기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트래픽이 폭증 시에도 리소스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탄력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해 플랫폼 역량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이어진 개발자 기조연설에서는 엄경순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커스터머 엔지니어링 총괄이 Next ’22에서 발표된 10가지 주요 전망을 발표했으며, ‘커넥트 위드 구글’ 세션에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생산성과 협업을 강화한 하림그룹의 혁신 사례가 소개됐다. 

 

이후 세션은 데이터 클라우드, 인프라 최적화, 클라우드 보안,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현대화 등을 주제로 한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각 트랙에서는 빅쿼리, 버텍스 AI 비전, 듀얼 런 및 마이그레이션 센터 등 다양한 구글 클라우드 제품 및 기술 업데이트를 고객 사례와 함께 공유했다. 

 

장화진 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필수 요건이 됐고, 서로 연결된 오픈 에코시스템이 모든 비즈니스의 근본으로 자리 잡았다. 구글 클라우드의 오픈 클라우드는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하고 파트너 중심이 돼야 한다는 믿음에 기반을 둔다”고 밝혔다.

 

한편 구글 클라우드는 이날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구글 클라우드 개발자와 실무자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 ’이노베이터스 하이브(Innovators Hive)’를 넥스트 리캡: 서울과 동시에 개최하고 구글 클라우드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와 피드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의 장을 마련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