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천시, 국제행사에서 스마트시티 비전·정책 공유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인천시가 스마트시티 국제행사에서 미래 비전과 정책을 공유했다.

 

인천시는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제11회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에 참가했다.

 

SCEWC는 2011년부터 매년 1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시티 국제행사다. 세계 각국 정부·도시·연구기관 관계자와 스마트시티 분야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 변환, 도시환경, 모빌리티, 공유도시 등 스마트 인프라와 차세대 모빌리티 신기술, 미래 발전 방안 등을 모색한다.

 

올해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사흘간 열리며 세계 140여개국, 700여개 도시가 참가한다. 각국 도시 지도자와 국제적인 저명인사 350여명은 110회에 달하는 토론을 진행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SCEWC 주최 측의 공식 초청을 받아 이날 거버넌스 부분 토론회에 참가했다. 유 시장은 유럽과 중남미 등지에서 참석한 경제학자·지역전문가 등과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미래사회 공유'를 주제로 미래 사회를 공유하기 위한 정부와 도시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그는 인천시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시민·사회단체와 소통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도시 안전성을 강화하는 지방정부와 글로벌 공동체의 책임을 강조했다.

 

유 시장은 "21세기 기술 변화는 선진국과 신흥국 모두를 스마트시티로 이끌고 있다"며 "인천시는 첨단 스마트기술의 개발과 공유, 국제협력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시티는 첨단 유비쿼터스 기술을 기반으로 24시간 가동되는 도시통합운영센터에서 교통·방범·방재·환경·시설물관리 등의 공공서비스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미래형 도시 모델이다. 국내에는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인천경제자유구역이 가장 앞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