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볼드나인-플로틱, 물류 로봇 피킹 기술 협업...물류 효율성 ↑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로봇 자율주행 활용한 실증 테스트로 풀필먼트 시스템 확장 가능성 보여

 

볼드나인과 플로틱이 물류센터에서 로봇의 자율주행을 활용한 오더피킹 적용에 대한 PoC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볼드나인 물류센터에서 로봇 피킹을 통한 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볼드나인은 자체구축한 풀필먼트 시스템 이지스토리지를 통해 셀러의 쇼핑몰 주문 수집 및 출고, 재고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스토리지에서는 로케이션별 재고관리를 통해 상품의 위치 정보를 데이터화하여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실증 테스트에서 데이터화된 로케이션 정보를 활용해 로봇 주행 동선을 최적화하여 이동하여 피킹 효율과 정확도를 높이는 것을 검증했다.

 

볼드나인의 이지스토리지에서 오더피킹 대상을 선정해 로봇서버와 실시간 연동 후, 플로틱에서는 로봇의 최적 동선을 설정하고 이동의 자동화를 통해 피킹작업을 이뤄냈다.

 

이에 따른 오더별 피킹결과를 로봇서버로부터 수신받아 이지스토리지에서 피킹 진행 상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볼드나인은 작업자의 업무 숙련도에 영향을 받던 피킹 생산성을 로봇 피킹으로 표준화 및 효율화가 가능한 점을 검증할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자동화 솔루션과 연동가능한 시스템 구조를 설계 및 반영해 이지스토리지의 확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박용석 볼드나인 대표는 “볼드나인과 플로틱이 더욱 혁신적인 물류시스템을 위해 기술검증에 나선 것에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물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