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DGIST-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기술 협력 세미나 개최

URL복사

센서·반도체 기술 동향 공유와 관련 연구자 교류회 등으로 협력의 장 마련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는 지난 6일 독일 시스템 반도체 글로벌 기업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세계 1위의 전력반도체 회사로,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에는 다양한 전기적, 물리적, 화학적 분석 장비를 갖춘 xEV High Power Center와 FA(Failure Analysis) 및 Radar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2014년에는 DGIST에 대구사무소를 개소했다. 최근에는 회계연도 기준 2021년에 전 세계 약 50,280명의 직원들과 함께 111억 유로의 매출 실적을 달성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차세대 지능형 초감각 센서를 지역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설립된 DGIST 센소리움 연구소(Sensorium Institute)가 주최한 행사로 ▲DGIST-Infineon Automotive Lab 현황 ▲세계 전장용 반도체 동향 ▲차세대 센서 기술 동향 ▲DGIST 센서산업 활성화 방안 ▲센서연구자 교류회 및 간담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류회 및 간담회를 통해 DGIST와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간 연구 인턴십, 협력 연구과제, 인력 교류 외에도 팹공정 장비 협력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협력까지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 논의를 진행하였다.

 

DGIST 국양 총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 산업의 혁신을 이루기 위한 초석으로, 연구 협력을 위한 인적 교류가 다양한 연구 분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이승수 대표이사는 “트릴리온 센서 시대를 맞아 세계적인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과 지역 산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