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버넥트, 필리핀 화력발전소에 XR 솔루션 적용...기술력 입증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한국-필리핀 AR 원격지원으로 실시간 현장지원 가능해져

 

버넥트가 필리핀 소재의 KEPCO SPC 화력 발전소에 버넥트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버넥트는 KEPCO SPC 화력 발전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AR 정비·원격지원 앱 ▲VR 운전지원 웹 ▲VR 교육 콘텐츠 및 체험 설비 ▲현지 직원 대상 교육 및 매뉴얼 등 다양한 XR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했다.

 

버넥트는 특히 현지의 평균 10Mbps 이하의 열악한 네트워크 환경 속에서도 국정원 승인이 별도로 필요한 최상위 보안 규격을 준수하여 성공적인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

 

아울러 산업 현장의 안전 관리를 위해 작업 중에도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HMD 기기인 홀로렌즈2와 모바일 기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버넥트는 이번 프로젝트로 3D모델 정합 및 시각화를 통해 현지 현장 작업자의 업무 효율성 강화는 물론 비용 절감 효과를 증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버넥트 관계자는 “버넥트 솔루션 구축으로 국내의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필리핀 현장 작업자와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작업자가 현장 설비 위로 표현되는 AR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복합적인 상황 파악과 문제 해결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