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아줄시스템즈코리아,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표준화 주도할 것”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로 자바 시장의 표준될 것"

 

글로벌 자바 플랫폼 기업으로 알려진 아줄시스템즈의 한국지사인 아줄시스템즈코리아가 당사의 비즈니스 로드맵을 발표했다. 

 

아줄시스템즈코리아는 지난 24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바 소프트웨어(SW) 시장현황과 함께 과도한 클라우드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 소개와 향후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오늘날 클라우드에 대한 기업의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상당 수의 기업이 구체적인 전략의 부재로 초기 예상보다 많은 클라우드 운영 비용으로 인해 기존 시스템보다 많은 비용 부담을 지고 있다. 아줄시스템즈코리아 권범준 대표는 이를 '클라우드의 역설'이라고 언급했다. 

 

벤처캐피탈 업체인 안드레센 호로위츠가 발표한 '클라우드의 비용, 1조 달러 패러독스'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상위 50개 공공 SW 기업을 분석한 결과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으로 1000억 달러 가량의 시장가치가 손실된 것으로 추정됐다. 특히 많은 실무자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확대될 경우 클라우드 비용은 기존 인프라 구축 및 운용 비용 대비 최소 2배 예상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해 4월 28일 가트너가 발표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후 비용 절감 실현'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에 대한 계획이 거의 없거나 전무한 기업이 클라우드 기술 투자에 성급하게 뛰어들어 최대 70%까지 클라우드 서비스에 초과 지출하면서도 예상 가치는 실현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권범준 대표는 '아줄 인텔리전스 클라우드'를 제시했다. 아줄 인텔리전스 클라우드는 당사가 자바 플리트를 분석 및 최적화하는 클라우드 자원을 적용해 조치를 취하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군이다. 

 

권범준 대표는 "지금은 클라우드 비용을 낮추고 위한 방법을 찾고 적극적인 의사결정이 필수인 시점이다. 비용 절감과 성능 최적화를 위한 지름길은 적절한 규모의 컴퓨팅 자원 및 환경 구축이 핵심이다"고 말했다. 

 

이에 아줄시스템즈의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제품군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파일러'는 자바 JIT 컴필레이션에 탄력성을 부여해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이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든 컴퓨팅 환경에서 자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아줄 인텔리전스 클라우드는 고객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최대한 활용해 실행을 최적화하고 비용 효율을 높인다. 머신 코드 최적화를 위해 바이트 코드를 컴파일하는 헤비리프팅을 실제 자바 애플리케이션 구동과 분리시키고, 컴필레이션과 최적화는 풍부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자원을 이용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파일러가 수행한다. 

 

이에 아줄시스템즈코리아는 코드가 빨라지고 성능이 좋아지며 사용하는 컴퓨팅 자원이 줄어든다고 밝혔다. 인프라 스트럭처 지출이 급격히 증가하는 와중에도 클라우드 비용을 최적화하고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의견이다. 

 

 

권범준 대표는 "지금까지 운영 환경의 자바 런타임은 클라우드 이전 시대의 사고 방식으로 운영돼왔다. 로컬 자원과 제한적 컴퓨팅 용량 및 분석 역량을 갖는 독립적이고 개별적인 유닛으로 구동돼왔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아줄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파일러는 클라우드 중심 접근을 통해 저스트-인-타임(JIT) 컴필레이션을 자바 버추얼 머신(JVM)에서 분리시킨다. 모든 자바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되며 JIT 컴필레이션의 모든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파일러는 아줄의 대표적 고성능 자바 런타임 플랫폼인 '프라임'과 함께 작동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파일러가 탄력적으로 스케일을 키우고 줄이면서 이전에 최적화된 컴필레이션을 JVM 전반에 걸쳐 재사용해 연결되는 모든 JVM의 성능을 높이고 시작 시간을 줄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아줄시스템즈코리아의 국내 사업전략도 공개했다. 권범준 대표는 “무엇보다 아줄시스템즈라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자바 시장의 변화를 당사가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줄시스템즈코리아는 채널 및 파트너십 제휴도 강화할 계획이다. 권 대표는 “특히 영업, 기술, 개발 파트너들을 주로 영입해 기술 위주의 사업을 전개하겠다”며 “고성능 JVM 및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시장의 표준화 작업에 함께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줄시스템즈코리아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파일러는 한동안 아줄 플랫폼 프라임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고객 관리형 제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