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브이엔티지, IT 노하우로 기술 창업기업 성장 지원한다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TIPS 운영사로 선정…스타트업 본격 육성 행보

 

브이엔티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 이하 팁스) 운영사로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회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면, 중기부가 R&D 자스 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간이 초기 투자하고 정부가 후속으로 연계 지원하는 구조다.

 

브이엔티지는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VC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사 심사평가에서는 투자와 IT 기술에 걸친 다양한 역량의 전문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번 운영사 선정으로 6년간의 사업권을 부여 받아 본격적인 투자 행보에 나선다. 내·외부 전문가 풀과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체계적인 스타트업 성장과 사후 관리를 위한 창업지원공간 등도 연계 제공할 방침이다.

 

브이엔티지 VC센터 관계자는 "브이엔티지의 다채로운 노하우와 높은 창업생태계 이해도를 바탕으로 유망한 스타트업의 투자와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기술혁신 전문성을 기반으로 창업기업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이엔티지는 제조 프로세스 자동화와 효율성 혁신을 위한 DX(Digital Transformation)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VC 센터를 필두로 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