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카톡 지갑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시…공공문서 발급·제출 가능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카카오는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카카오톡에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톡 고객은 이 앱의 더보기 탭에 있는 지갑 내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면 정부24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시켜 주요 공문서를 쉽게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문서는 ▲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초본 ▲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 초중고 졸업증명서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운전경력증명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7종이다.


발급받은 문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원본을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한 원본 문서는 한차례 열람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열람용 사본을 암호화해 저장할 수도 있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리스트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에서 바로 해당 기관으로 문서가 전달된다.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제출한 증명서를 관리할 수 있으며 발급·제출 결과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카카오톡 9.7.5 버전부터 이용할 수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