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산업지식인] GibbsCAM, 기존 캐드 프로그램과 연동 문제는 없을까요?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산업지식인은 실무자의 질문을 전문가가 자세하게 답변해주는 코너입니다. 산업지식인에는 MTV 웨비나에서 발표자와 질문자가 주고받았던 질의응답을 한 데 모아봤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제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을 하면서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조명받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진행된 웨비나에서는 3D시스템즈의 ‘GibbsCAM 소프트웨어'가 소개됐습니다. 

 

GibbsCAM 소프트웨어는 제조 분야에서 2D 터닝 시장, 5축 밀링, 스위스 타입 혹은 터렛형 복합가공까지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통합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Q & A

 

Q : 타사 CAM 대비 최대 장점은?
A : 시장에서 지원을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가공을 지원하는 범위와 빠른 사용성, 2D기반으로 툴패스 생성이 빠른점, 메이저 소프트웨어 중 가격 범위가 합리적이다. 


Q : GibbsCAM 솔루션으로 교체할 경우, 프로그래밍 복잡도와 업그레이드 비용이 궁금하다. 

A : CAM 소프트웨어는 현업에서 진행하는 가공을 단순화하기 위한 툴인 만큼 3일 미만의 교육을 통해 적용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의 경우 기본적으로 무상 제공되고 있다. 


Q : 3D 형상을 인식해 툴패스를 자동으로 만드는 기능도 지원하는가?
A : 그렇다. 3D모델링 및 형상 가공, 소재 인식을 통한 잔삭 가공 등의 툴패스를 지원한다.


Q : GibbsCAM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기존 쓰던 오토캐드 등과 호환성을 갖는가?
A : 그렇다. 오토캐드를 포함한 CAD 확장자 파일과의 호환성을 가지며, 매년 커널을 업데이트한다. 


Q : 기존 타사 CAM 데이터를 GibbsCAM으로 일괄 마이그레이션 가능한가?
A : 출력된 NC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는 기능은 없다. 별도 솔루션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Q : CAM 올인원 솔루션이 복잡, 대형 사이즈의 금형 처리에도 이점을 가져다 주는가?
A : GibbsCAM은 부품 가공에 특화 개발된 소프트웨어로 금형에서 형상 가공용으로 용이하나 드래프팅 등의 설계 기반 옵션은 개발 방향을 두고 있지 않다. 


Q : CAM으로 발생한 데이터의 유출 등으로 인한 보안은 어떻게 대비해는가?
A : 이미 출력된 NC 데이터를 추적 및 제어하는 기능은 없지만, 데이터를 출력하기 위한 포스트 데이터를 활성화 제어할 수 있다. 


Q : 기존 오토캐드 등 CAD 프로그램과 GibbsCAM을 연동했을 때 유의사항은?
A : 2D 및 3D캐드를 이용해 작업할 경우 시뮬레이션에서 CAD 데이터와 시뮬레이션 모델을 비교해 비가공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특별한 제한점은 없다. 


Q : CNC기계 장비와 작업 시 GibbsCAM과 파워밀, 마스터 캠 등 과 비교 시 장단점이 궁금하다.
A : 파워밀은 CAD 시스템이 별도로 추가 및 동작된다. 부품가공 위주의 작업 시 영역 선택 및 옵션이 2D 가공에 GibbsCAM보다 쉽고 빠르게 최적화돼 있지 않다. 마스터캠의 경우 GibbsCAM과 개발 성향이 비슷하나 CNC 작업 시 가공 영역 선택을 위한 별도의 편집 기능이 필요해 CAD를 받아들여 툴패스 생성까지의 사이클 타임이 차이가 난다. 

 

 

'급변하는 가공 업계에 필요한 솔루션, 올인원 GibbsCAM 솔루션으로 경쟁력 확보!'를 주제로 한 웨비나에서 다양한 질의응답이 오고갔습니다. GibbsCAM 솔루션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해당 주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하단에 있는 댓글창에 댓글로 입력해주세요. 전문가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위 내용을 다룬 발표 자료를 공유 받고 싶다면, 댓글창에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