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유진로봇, 크레셈과 자율주행 로봇 기반 스마트공장 만든다

URL복사
[무료등록] IoT 기반의 지능형 교통 및 전기차 충전 솔루션 (8.25)

 

반도체 및 PCB 검사 장비 전문 제조업체 크레셈과 업무협약 체결

 

유진로봇이 반도체 및 PCB 검사장비 전문기업 크레셈과 자율주행 로봇 기반의 스마트공장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진로봇은 자사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 플랫폼 상부 모듈을 반도체 및 PCB라인 제조 전문 기업인 크레셈과 공동 개발한다.

 

또한 크레셈의 장비와 연동했던 외산 설비를 유진로봇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고카트 물류로봇으로 대체할 수 있게 돼 스마트공장의 설비 구축과 유연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또한 유진로봇의 물류로봇 기술력을 반도체 및 PCB 제조공장에 도입하는 시장 진입의 기회가 마련된다. 영업 및 마케팅 협업을 통한 고카트 공급망도 확대될 전망이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양사 간 사업적 시너지를 도모하고 최상의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확보해 앞으로 다양한 기업에서 활용하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셈은 2014년 설립된 반도체 후공정 검사·초음파 ACF 접합기술, PCB 검사 장비 제조 전문기업이다.

 

유진로봇은 2019년 이후로 B2C서비스로봇에서 자율주행 솔루션 및 물류 자동화, 스마트공장 등 B2B 위주로 주요 사업을 재편하고 독보적인 자동화 솔루션 기술력을 내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